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2015 강동문화원 송년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12/23/2015 4:19:56 PM 구민신문 mail guminnews@hanmail.net





     

    [구민신문 권경호 기자]강동문화원은 지난 1218일 오후 5시 강동웨딩KDW 4층 다이너스티홀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문화원 가족 및 강동구 문화예술 관계자들과 함께 송년회를 겸한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이상근 예술 총감독이 지휘하는 코리아팝스오케스트라의 신세계팝스를 시작으로 사랑의 인사, 크리스마스 환상곡, 리베르 탱고, 영광의 탈출 등 장르를 아우르는 곡들로 약 90여 분의 송년음악회를 채웠다.

    음악회 프로그램 중 특별출연으로 현재 강동문화원 이사인 성악가 임정근 교수(테너)가 목련화를 열창하였고, 양재곤 강동문화원장이 섬마을 선생님을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불러 음악회에 참석한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코리아팝스오케스트라의 공연이 끝난 후에는 송년회 공식행사로 한 해 동안 강동문화원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분들의 노고에 답하는 공로패와 감사패 수여식이 있었다.

    이날 공로패는 문화원과 강동구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강동문화원의 문화학술부원장인 박희 문학박사, 안진욱 이사 그리고 이의웅 강동문인협회장이 수상하였고, 감사패는 강동문화대학 5기 회장을 맡고 있는 최명자 회장, 모란꽃 초대전 작가인 김은희 화가와 이규영 화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화원 김기영 간사 등 문화원을 위해 2015년 많은 땀과 열정을 쏟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하였다.

     

    강동문화원 송년음악회는 이해식 강동구청장 및 성임제 강동구의회 의장, 심재권 국회의원, 신동우 국회의원, 이재영 국회의원, 진선미 국회의원과 강동예총 임원들이 참석하였고, 올해 양재곤 원장의 취임과 함께 문화원 발전을 위해 새롭게 참여한 신임이사들을 포함하여 많은 문화원 임원들이 참석하여 송년음악회의 자리를 빛내주었다.

     

    양재곤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강동문화원은 앞으로 강동구의 모든 구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의 혜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이를 위해 강동구 관계자들과 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송년음악회의 모든 공식행사가 끝난 후 식사 자리에서는 강동구의 예술인들이 다수 참여하여 꾸민 특별무대가 이어졌다. 현재 문화원에서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의 색소폰 강좌를 맡고 있는 색소폰 연주자 찰리박의 신나는 연주와 강동문인협회 박천순 시인의 시낭송, 문화대학 15기 수료생인 안경건 회원의 가곡 동심초 열창과 강동국악협회장인 박매자 회장과 회원들의 신명나는 우리가락이 참석한 관객들과 내빈들의 흥을 돋우었고, 문화원 임원들이 마련한 푸짐한 경품을 나눠주는 경품 추첨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석한 많은 관객들은 올해 최초로 개최된 강동문화원의 송년음악회를 보면서 양재곤 문화원장의 취임과 함께 문화원의 달라진 위상과 발전상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강동문화원에 대한 기대가 크고 강동구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해 주었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공로패는 문화원과 강동구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강동문화원의 문화학술부원장인 박희 문학박사, 안진욱 이사 그리고 이의웅 강동문인협회장이 받았다


    감사패는 강동문화대학 5기 회장을 맡고 있는 최명자 회장, 모란꽃 초대전 작가인 김은희 화가와 이규영 화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화원 김기영 간사가 받았다


    축하인삿말을 하는 이해식 구청장


    성임제 강동구의장의 축사


    심재권 국회의원 축사


    신동우 국회의원 축사


    진선미 국회의원 축사


    참석인사들의 사진



    송년회 공연모습





     


    <저작권자©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12/23 16:1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