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2016 제2회 강동문화원 송년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2016-12-19 오후 11:30:10 구민신문 mail guminnews@hanmail.net





     

    [구민신문 권경호 기자]강동문화원(원장 양재곤)은 지난 1216일 오후 5시 강동웨딩KDW 4층 다이너스티홀에서 다사다난했던 2016년을 마무리하며 문화원 가족 및 강동구 문화예술 관계자들과 함께 음악회를 겸한 송년회를 개최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강동문화원 송년음악회에는 이상근 예술 총감독이 지휘하는 강동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Eine Kleine Nachtmusik를 시작으로 타이스의 명상곡, 크리스마스 캐롤, 아프리칸 심포니 등 대중들에게 친숙하고 한해를 마무리 하는 자리에 어울리는 곡들로 공연장을 채웠다.

    오케스트라 공연과 함께 강동오페라단 단장인 소프라노 임경애 교수, 코리아팝스 오케스트라 수석 소프라노 최수안 성악가의 협연이 있었고, 현재 강동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강동구립청소년 오케스트라의 단장을 맡고 있는 바리톤 이명식 단장이 특별출연하여 공연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공연 도중 양재곤 강동문화원장이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가요 을 불러 음악회에 참석한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강동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끝난 후에는 송년회 공식행사로 한 해 동안 강동문화원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분들의 노고에 답하는 감사패 수여식이 있었다. 이날 감사패는 올해 문화원에서 주관한 제6회 모란꽃 사생작가 초대전 추진위원장을 맡아 수고한 임장수 강동예총 고문과 현대사생회 회장 김미자 작가, 박완순 문화원 이사, 박희자 강동문화대학 2기 회장을 비롯하여 김정애·이순희 문화원 회원 등 6명에게 전달되었다.

     

    강동문화원 송년음악회는 이해식 강동구청장 및 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 심재권 국회의원, 진선미 국회의원, 양준욱 서울시의회의장 등 기관장 및 정치인과 강동예총 임원들이 참석하였고, 문화원 임원들을 포함하여 300여명의 문화원 가족과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양재곤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강동문화원이 대한민국 문화원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뜻 깊은 한해이며, 그동안 문화원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애정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년음악회의 모든 공식행사가 끝난 후 식사 자리에는 강동구 예술인들이 다수 참여하여 마련한 특별무대가 펼쳐졌다. 남지연 시인을 비롯한 강동문인협회 회원들의 시낭송과 강동국악협회 박매자 회장과 회원들의 흥겨운 우리가락이 이어졌고 강동필하모닉과 코리아팝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구성된 트롬본과 색소폰 연주자의 열정적인 공연은 관객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특별공연과 함께 문화원 임원들이 마련한 푸짐한 경품을 나눠주는 추첨의 시간도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다.

     

     

     

     


    <저작권자©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6-12-19 23:3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