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문화원장 양재곤(다성건설 주, 회장)22일 코로나가 창궐하는 연말연시에 불우한 이웃을 위해 성금 1억원을 강동구 사회복지모금회에 쾌척 하였다.

     

    양재곤 강동문화원장은 1993년 다성건설()를 창업하여 지역의 대표기업으로 성장시키고, 강동문화원 원장을 역임하면서 향토문화 진흥을 위해서 헌신 매진하여 지역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강동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는 우리 지역에 큰 애착심을 가진 기업인이다.

     

    行 百里者 半 九十里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있는 양원장은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아름답게 마무리하기 위해서 부지런히 노력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매사에 임하여 왔다고 한다.

     

    투명 경영, 인재 중시, 고객 동행,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는 경영 목표을 가지고 회사를 운영하여 모범기업으로 성장시켜 국세청장 모범납세자 표창, 대통령 표창 (2010, 2019) 2차례 등 수많은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2014년에는 국민훈장목련장을 수훈하기도 했다.

     

    양재곤 원장은 코로나 19 사태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때에 향토 기업인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으며 하루 빨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어 경제가 활성화 되 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0-12-22 17:4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