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양재곤 강동 문화원장 /주민 행복한 삶을 위한 길잡이 되도록 노력
12/30/2015 9:32:11 PM 구민신문 mail guminnews@hanmail.net

      

     



     

    희망찬 병신년 새아침의 태양이 높이 떠올랐습니다.

    독자여러분들의 가정에 평화와 행운의 서광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우리나라의 인기 드라마에서 시작되어 K팝으로 이어지고 있는 한류

    열풍이 공연과 영화, 게임으로 이어지고, 이에 따라 한국 소비 패턴에도 관심이 모아져 오랜 경기침체로 시름이 깊어진 삶에서 큰 활력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문화의 힘입니다.

    올 해도 내가 사는 고장의 문화발전이 더 없이 소중한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문화의 저력이 단단한 토대가 되어야 사회의 정치경제적 발전이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우리 생활 속 문화의 즐거움을 제대로 향유하기 위해서는, 작가는 열과 성을 다해 작품을 창작하고 관련기관과 단체는 주민의 높은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합니다. 더 나아가 언론은 양질의 문화 정보를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어, 우리 주민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권리를 놓치지 않고 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봅니다.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각각의 문화적 소임을 다할 때 우리는 비로소 문화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주민들의 높아져가는 문화적 욕구 충족과 예술가들의 창작 욕구를 북돋아 강동구의 문화발전과 나아가 문화 융성이 일어날 것입니다.

     

    오랜 역사문화의 숨결이 느껴지는 강동의 대자연 속에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좋은 동네로 거듭나도록, 강동문화원은 올 한 해도 지역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길잡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구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12/30 21:32 송고